신제품 리뷰!2011. 4. 20. 11:51

 에누리닷컴에서 진행하는 외장하드 NTY-EZ35U3 [BK인포컴] 체험단에 당첨됬습니다.

 

요즘들어 USB 3.0 지원 외장하드들이 등장하면서 사실상... Esata 제품들보다는 가격대를 생각해 본다면 구입시 고민없이 USB 3.0지원용 외장 하드를 구입하게 될듯 하네요 ^^ 

 또 3.0 지원이라고 하지만 이동시 2.0에서도 작동이 되는 점도 참고할만 합니다. ㅎㅎ

 

1. 배송 상태 및 포장상태

 



토요일날 도착했습니다.  요즘 택배 아저씨들이 토요일에도 배송을 해주시다보니 주말에 테스트 할수 있서서 좋네요 박스상태는 큰 무리없이 왔습니다. ㅋ

 

 

 

흠... 박스를 개봉해 보니 사실 안전 쿠션이 없는걸보고 잉!? 했지만... 하드 미포함 제품이다보니 사실 큰 문제는 없죠... 하지만 뽁뽁이가 없다!!!는 점은 왠지 좀... 서글픈 기분이... ㅜ_ㅜ ㅋ

박스 개봉후 NTY-EZ35U3 박스가 등장하게 됩니다. ㅋㅋ

 

 

뒷면 박스 모습입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떄도 뒷면만 본다면 정보가 자세하게 나와있서 어느정도 구매할떄 참고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전 제품을 구매할때 사실 서비스 센타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는데 자세하게 나와있네요 ㅎㅎ

 

 

2. 내용물 구성

 

 

자 드디어 내용물을 확인할 시간입니다.  박스를 활짝 열어주니 구성물들이 보이기 시작하네요

박스 자체는 외장하드 케이스를 보호하기 위한 스폰지 가드가 좌우 를 튼튼하게 지켜주는군요 ㅎㅎ

 

 

전체 내용물 구성입니다.  

1.  외장하드 케이스 본체, 2.  크래들, 3.  전원 어댑터, 4.  설치CD, 5.  사용설명서,
6.  USB3.0 케이블 로 되여 있습니다.

 

 

 

외장하드 전면부 입니다. 큰지막하게 데이터 스테이션 외장하드 NTY-EZ35U3 이라는 표시가 되여 있습니다. 그리고 표면색 컬러는 생각보다 은은한 브라운 톤으로 되여 있서서 청소안하는 저와 같은 사람에게는 떄가 덜 타는 효과를 증가시켜 만족스럽네요 ㅋㅋ

그리고 지문도 안생기고 ㅋㅋㅋㅋ 제질은  그냥 미끄러지지 않을정도로 잘 되여 있습니다. 

 

 

 

USB 3.0 케이블 입니다.  물론 2.0 자동지원이죠 -0- ㅋㅋ 그리고 케이블을 잘 보시면 USB 3.0 표시가 되여 있으니 사용할떄 케이블 혼동하시지 말고 잘 사용하시길 ㅎㅎ

 

 

 

전원 어댑터 입니다.  머 특별한건 없지만 없으면 심하게 문제가 생기죠 .. ㅋ   2.0a는 일반 시중에서 구하기 쉽지 않은듯 하네요 ㅎㅎ

 

 

크래들 입니다.  꽉 잡아주는 느낌입니다. ㅎㅎ

 

 

문제의 CD입니다. ㅋ 설명서 및 백업 소프트가 들어가 있습니다.

 

 

 

설명서 입니다.  과도할 정도로 큼지막 해서 사실 안보고 싶어도 펴보고 싶은 심리떄문에 한번 자세하게 보게 되는 군요 ㅎㅎ

 

 

3. 데이터 스테이션 외장하드 NTY-EZ35U3 살펴보기

 

전면부 모습입니다.

뒷쪽은 제조회사 정보가 표시되여 있서 나중에 설명서를 분실해도 회사를 찾기 쉽겠죠 ㅎㅎ

 

 

 

후면부 사진입니다.  모 모든 외장 하드와 비슷한 연결 단자들이 모여있지만... USB3.0 케이블 연결부분과 COPY는 버튼이 특이하죠 ㅎ

 

 

 

전면부 입니다. 하드 LED, 파워 LED와 오픈 스위치가 눈에 보입니다.

 

 

스위치는 보시는거 처럼 아래로!! 눌러서 내리면 스르륵 슬롯이 열려서 내려옵니다. ㅎㅎ

 

 

내부 모습입니다.  오른쪽을 보시면 하드 연결 포트가 보이죠 처음에 걍 넣어보기 보다는 방향을 잘 참고하셔서 넣어보시길 ㅋ

 

 

 

자 요레~요레 하드를 합체시킵니다. ㅎㅎ 하드와 케이스가 부드럽게 들어가는 느낌은 없서서 약간 조심조심 하게 됩니다. ㅎㅎ

 

 

하드를 받쳐주는 쿠션이 있서서 좋쿤요 ㅎㅎ

차후에 제품 개선떄 딱 달라붙어서 스르륵 들어가게 해주세요 지금은 약간 불안해용 !! ㅎㅎ

 

 

 

다른 하드로 교체하고 싶다면 하드디스크 분리레버를 이용해 뺴시면 됩니다.

분리할떄는 한손으로 하기는 약간 힘들어요!!! 왼손으로 본체를 잡아주신 상태에서 분리하기를 추천합니다. ㅋㅋ

 

<<<<<<<<< 꼭 참고해야하는건 분리전에 오픈 스위치를 통해 입구를 오픈해야합니다. >>>>>>>>>>>>>>>>>

 

 

4. PC연결

 

 

모든 준비가 다 됬군요 이제 PC있는 방으로 이동하겠습니다.  우선 자리는... 프린트 위 -_- ㅎㅎ

케이블 모두 연결 완료!!!

 

 

전원 연결하는 단자가 모잘라서 우선 Esata 터렛은 잠시 휴식기로... ㅋ

 

USB 케이블과 전원 스위치를 연결 후 스위치  ON!!  오 약간의 작동음과 함께 하드를 읽어 들이는 소리가 들리는 군요 파란색 LED 가 눈을... +_+ ㅎㅎ

 컴터 모니터에서는 바로 데이터 스테이션 외장하드 NTY-EZ35U3  검색해 줍니다. ㅎㅎ

 

 

5. USB 2.0 및 3.0 비교

 

 

이제 USB2.0 과 3.0의 비교를 해볼 시간입니다. ㅋ

우선 테스트 하드가 되여줄 모델은 시게이트 바라쿠다 3.5/ 7200Rpm/ Sata/750G 입니다. ㅎㅎ

  테스트 소프트는 ATTO DISK 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왼쪽이 USB 2.0 테스트  

USB 2.0 으로 테스트 하게 되면 보시는 바와 같이  Write 는 대략 28MB 의 속도를 보여주게 됩니다.

Read 의 경우 대략 25메가 속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사실 무난한 편이지요 USB 2.0을 생각한다면 ㅎ

 

 오른쪽이 USB 3.0 테스트 결과 입니다.  

좀 놀라운 결과네요 -_- Esata 구입왜 했을까 생각이 들정도군요 ㅋㅋㅋ

Write 는 대략 68MB 의 속도를 보여주게 됩니다.

Read 의 경우 대략 68메가 속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와우 대단하죠!!!!! ㅋㅋㅋ

 

 

아 참고로 전 OS는 Win7 32 를 사용중에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대의 하드를 사용하다 보니 사실 여러번의 테스트를 해도 결과에 대한 차이는 미묘하지만 세삼 USb3.0 속도에 대해서는 놀랍다고나 해야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기존의 2.0 에 비해 거의 3배 가까운 속도차가 나니 대용량 이동이나 백업용 외장하드를 구입할때는 필히!!! 3.0 지원을 구매하시는게 좋을거 같다는 생각도 드네요 ㅋ

 

6. PC Clone Ex  

함께 동봉된 CD안에는 PC Clone Ex 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위 부분에 있는 거 처럼 Copy버튼을 이용한 원터치 백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라고 하네요... ㅎㅎ  

 

설치후에 보면 PC에있는 자료는 간단하게 백업 하는 기능및 복원 기능을 지원하더군요...

원터치 버튼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프로그램 설치후 버튼 설청을 해두세요~

 

기본적인 외장케이스만 팔고 있다라는것 보다는 이런 지원프로그램을 함께 준다는 점에 점수를 더 주고 싶습니다. 

물론 사용자에 따라 사용할지 말지를 선택하지만 그래도 없는거 보다 있는데 사용안하는점은 큰거죠 !! ㅎㅎ

 7. 그외....

 

 

메인 사이트에 접속했습니다.

오 신제품에 NTY-EZ35U3  모델과 함께 USB 3.0 지원 제품을 선전하고 있군요 ㅎㅎㅎ

 

 

다운로드 페이지에는 아직까지는 NTY-EZ35U3 제품이 등록이 안된 상태네요 ㅜㅜ 업데이트 해주세요 ㅋ

그리고 소음은... 사실.. 처음 작동할때 하드를 읽어 들이는 소리 정도로 계속 유지된다고 보시면 되겠네요 ㅎㅎㅎ

펜 소음도 역시... 크게 느낄정도는 아닙니다.

 

8. 결론

 

흠 우선 결론을 내리기 전에 USB3.0 외장 하드에 대한 느낀점이 많이 있네요 ㅎㅎ 같은 가격이라면 USB 3.0을 구매해야 할듯 합니다.

그리고 Esata는..... ㅜㅜ 슬퍼지네요 ㅋㅋ

 

<< 발열과 소음 부분 >>>

 

사실 토요일부터 계속 가동상태로 대략 30시간 정도 사용한 상태이기 때문에 아직 정확한 정보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우선 발열은 일반적인 외장하드와 비슷한 상태입니다.  다만 USB3.0 이 지원되는 상태에서는 읽기 쓰기가 빠르기 떄문에 아무래도 하드를 사용하는 시간이 줄어들어 2.0 보다는 조금 낮은 온도를 유지한다고 생각합니다.

 

사용하면서 좋은점들 

1.  데이터 스테이션 외장하드 NTY-EZ35U3 제품은 하드 연결시 원터치 식으로 장착이 가능하기 떄문에 편리합니다. 찰각 소리 한번으로 연결이 됬구나를 확인할 수 있죠  

2.  USB 3.0 지원및 2.0호환 가능 하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위에 테스트한 결과 처럼 3배 가까운 속도가 나기 때문에 기존에 사용하던 2.0 제품과는 비교할수가 없을정도로 빠르죠 ㅎㅎㅎ

 3.  원터치 분리... 기존에 사용하던 외장하드들은 커버나 케이스를 분리해야 하드를 분리할 수 있는데 반면... 이번 NTY-EZ35U3   외장하드 케이스는 한번에 분리가 가능해서 편하더 군요 ㅎㅎ

 사용하면서 불편했던 점들

 

1.  작업할때 조명을 조금 어둡게 하고 사용하는 편인데 LED 불빛이 생각보다 강해서 자꾸 신경이 쓰이게 되는군요 우선 가리고 사용합니다.  나중에는 불빛 조정을 좀 해주시면 어떨 까 생각합니다.

 2.  이동시 가방에 넣어서 가지고 다니는데 외장하드 사이로 좌우 공간이 좀 남아 있서서 그런지 하드가 덜그럭 거리는걸 느끼게 됬습니다.     혹시 중요 데이터 가지고 다닐때 살짝 걱정될듯 합니다 차후 버전은 덜그럭 거리는 공간을 좀 줄여주시면 좋을듯 하네요 ㅎㅎ 

--------------------------------------------------------------------------------------------------------

 자 여러가지 테스트 하면서 결국은 USb3.0 지원제품은 이제 선택이 아니라 필수 라는걸 느끼게 됬습니다. ㅎㅎㅎ

 테스트 할수 있게 선택해 주신 에누리닷컴 담당자 분과 BK인포컴 에 감사드려요 +_+

Posted by 태양의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