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리뷰!2011. 4. 20. 11:42

 

 설날들 잘 보내셨는지요~~ ㅎㅎ  

전 이래저래 많은 일들이 있던 설날이였습니다.~  ㅎㅎ   이제 LK-3700G HD 블랙박스 2부를 시작해볼까용~

 

 1. 파일 확인

 

 

 우선 확인전에 설정은 1부 에서 설정된 값으로  설날명절을 다녀왔습니다.

 ( 옵션 설정화면입니다.   선명도5 /60픽셀/주간 1/야간 5/설정으로 세팅 )

 

 그리고 설날 고향다녀오면서 2월 4일 금요일 오후 8시경 집으로 도착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메모리 카드를 가지고 나올까 하다가 주차상태 기록

을 함께 저장하는걸 체크 하고 싶어서 그대로 올라왔습니다.~  그리고 아무생각없이 7일 월요일날 회사로 고고싱 후 회사에서 파일을 체크해 봤습니다.

 

폴더 결과 화면입니다. ㅜㅜ

 

최종적으로 남은 기록이 오늘 날짜 오전 5:51분입니다.   물론 이벤트가 없서서 그런것도 있지만 .... 상시기록으로 해둔 상태에서 하루를 기록하지 못하는 부분을 보고 깜놀했습니다.

 물론 제가 과도하게 설정을 한 탓이겠죠.... ㅜㅜ

 결과적으로 위 옵션값으로는 하루를 체 저장하지 못한다는걸 확인했습니다. ㅜㅜ

 

결과적으로   선명도5 /60픽셀/주간 1/야간 5/설정으로 세팅 으로는 야간에 테러사건을 방지하기에는 시간이 좀 부족하다고 생각되고 또한 주말 시체놀이를 즐기는 제 입장에서는 토/일 에 생기는 일은 어찌될지 순간 움찔했습니다. ㅎㅎ

 

2. 주행정보

 

오늘 안개가 많이 발생된 날입니다.  일기예보 에서도 경고할 정도로 아침에 보니 생각보다 시야를 많이 가려 평소 저녁 6시 정도의 시야상태로 위 선명도5/60픽셀/주간1 설정으로 여의도 까지 주행중 화면 입니다.

 

 

흐린날이라서 그런지.... 화면도 좀 저녁처럼 보이는군요... ㅎㅎ 아 참고로 라이트는 Off상태입니다.

 

[##__##]

 

흠 다음 팟 인코더 를 이용해서 한번 올려봤는데 .... 영 화면 처리가 구리군요.. 쳇 -_-

흐린날에도 정차화면에서는 정확하게 차량의 번호판정도는 쉽게 확인할 수 있더군요... 다만 주행중 안개때문에 조금 흐릇하게 보이는건 어쩔수 없나 봐용~

 

 

[##__##]

 

역시 다음 인코더 -_- 다음부터는 사용하지 말아야 겠습니다.

 

집에 오면서 야간 운전 화면입니다.   화면이 좀 길어 진 느낌이지만... 야간 주행에도 번호판 이라던지 위치 적인 정보는 확실하게 체크가 되고 있습니다.... 다만 HDI 라이트가 특정위치적으로 되면 번호판이 아예 안보이는 ㅋㅋㅋ  집에가서 꼭 옵션을 조정해야 겠습니다.

 

 

3. 재설정

 

 

우선 집에와서 내일부터는 루카스에서 연구를 많이 하신 ~ 기본값설정으로 세팅후 사용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옵션은 선명도 2/ 125%/ 효과없음 / 28픽셀 설정으로 진행해 보겠습니다. 

 

아 그리고 사용하면서 제가 자주통화를 많이 해서 용량도 줄여볼겸 오디오 저장은 해제를 했습니다. ㅎㅎ 

 

 

4. 파일 확인

 

우선 다음날 확인을 했는데.... 이상한 현상이 생겼습니다.

 

 

보시는거 처럼 음성처리 옵션을 사용안함으로 했느데도 용량이 143메가.... 음성 사용한 용량과 동일해 동영상을 확인해 보니 역쉬 음성이 기록되였습니다..... 옵션 설정에 문제가 있는듯 하지만 우선 다시 재설정 하고 테스트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4. 기본 옵션시 주행정보

 

 

 

 

보시면 알수 있지만... 기본옵션으로 주행시 밝기 조절 문제가 좀 생기는 듯한 느낌입니다. 

 

조명/라이트 불빛이 너무 강하게 표현되다 보니... 사고시 가장 중요한 번호판 정보가 자세하지 못할듯 한 느낌을 주네요... 아무래도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최적의 값을 만들어 주실거라고 생각합니다. ㅎㅎㅎ

오늘은 다시 집에가서 옵션중에 밝기설정을 1/1로 설정후 다시 확인해 보고 싶은 마음이 드는군요....

 

그리고 옵션중에 꼭 음성 녹음 부분에 옵션도 다시 한번 재 설정 해야할듯 하고요

 

 

 

이 영상은 걍 집으로 돌아오는 새벽시간이라서 올립니다.  민감도에 대한부분은 기본옵션으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이제 다시 한번 옵션을 변경해서 저장해 봐야겠네요

 

5. 변경후

 

 

 

 

 

오호 옵션을 변경하고 보니 주차했을때 용량이 파악줄었군요... 주행 2시간 정도의 기록은 140메가 군요.. 그리고 총용량은 3.25G

그러타면 이벤트를 제외하고도 상시 기록 체크해봤을때 평균 50 X 12(1시간) = 600메가 정도라고 체크해 본다면 되겠군요 ㅎㅎ

 

모 정보에 보면 이벤트 사고의 경우 따로 기록을 해준다고 하니 상시기록 체크용으로도 큰 문제가 없을듯 판단됩니다.

 

 

흠 의문점이 있는건 옵션에서 오디오 저장을 안했는데 주행중에는 자동으로 기록이 되나 봅니다... 다시 확인해 봐야겠네요 ^^

 

 

그리고 보시면 알겠지만 야간 주행시 빛 밝기의 경우 전 1로 다시 해 보고 싶군요....

 

 

6. 20일 사용소감 

 

 

 

자 20일정도 사용했습니다.  사고도 없고... 큰 문제도 없는 상태에서 촬영 영상을 계속 올리는건 별로 도움이 안될듯 해 결론쪽으로 정리를 해볼까 합니다.

 

 

 

LK-3700G HD 장점

 

1.   우선 설치만 기본적으로 하면 이것저것 설정없이 걍 제조사에서 설정해 주신
      값으로 
운행하는것이 좋은거 같습니다. 

      쉽게 말하자면 사고가 생기기전 까지는 설치후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거죠

 2.  야간 운전 사항시 10미터 정도의 거리라면 주변의 사람이나 차량에 대한 모습
     이 보이기 
때문에 큰일이 생겨도 안심하셔도 될듯 합니다.

!!! 각도 조절문제도 있지만 HDI 사용자는 야간 밝기를 1로 해두셔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3.  급하게 사고 기록이나 옵션변경이 필요할때 어디서나 메모리에 있는 설치파일
     로 간편하게 
조정할수 있고, 전용뷰어 에 GPS기능을 이용해 기록적인 부분을
      확인할수 있죠...
  ( 외도하시는 분들은 조심하셔야 할듯 ㅋㅋㅋ)

 4. 안전한 전원장치

    위 사진이나 기록적인 부분으로는 보이지 않는 부분이지만... 24시간 기준 전원
    공급 두가지 
변경을 했는데 확실하게 두가지다 차단해주더군요... 간혹 모양
    만 전원장치가 있는게 있다고 
해서 설날때 72시간 확인 테스트 해봤습니다. ㅎ
    ㅎㅎ

 5. 그외

    흠 -_- 사실 장착하고 나면 별 문제가 없다보니...    

 

LK-3700G HD 불편한점

 

1.  다른거 보다는 주행후 SD 메모리를 빼서 만져보니 다른 SD 카드 메모리 제품보다 열
     전도율이  높다는걸 확인했습니다.  지금은 겨울이라서 큰문제는 없지만... 여름에 조
     금 ...

 

2.  이건 제가 잘 몰라서 그런건지 몰라도... 주행중 음성부분이 자꾸 기록이 됩니다....

     화면만 기록하고 싶은데... ㅜㅜ  만약 아시는분 있다면 알려주세요.. ㅋ

 

3 . 홈페이지 관련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면 신제품이라서 그런지... 업데이트가 안되여 있네요 ㅋㅋㅋㅋ 신경좀 쓰세요...

!! 단 업데이트 페이지에 들어가면 신규 패치 업데이트는 올라와 있습니다.!!!

 

자 여기 까지 입니다.  ㅎㅎㅎㅎ

 모 여기서 부터는 개인적인  이야기를 좀 적어볼까 합니다.

 블랙박스가 없을때는 사실... 좀 불안도 하고 위험하지 않을까 생각하면서도 어떤 제품이 좋을까 하고 고민만 했는데,  이번 루카스 체험을 하게 되면서 느낀점은 딱 하나!!!

 든든합니다~ 라는 표현 하나로 끝내고 싶네요... 그리고 블랙박스가 있다고 해도 사고 없는게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ㅎㅎ

 

 

Posted by 태양의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