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리뷰!2011. 4. 20. 11:34

 

 

와우 다나와에 처음으로 필드테스트에 당첨됬습니다. ^^

 

요즘들어 자동차 블랙박스가 사실 필요성을 알면서도 쉽게 구입하기가 망설여지는것은 초기에 사용했던 모델의 대한 의심과 신규 제품들의 대한 정보가 사실 정확한지가 늘 궁금한 상태에서 LK-3700G HD 체험신청을 했는데 당첨되서 좋은기회가 될거 같습니다. ^^

 1. 배송 상태 및 포장상태

 

 

1월 28일날 저녁 시간대 택배 아저씨가 연락이 와서 부랴부려 와서 확인하니 (큐알온텍) 에서 루카스블랙박스가 도착했습니다.

금액부분에 신용이라는 글자와 체험단 당첨을 축하드립니다. 라는 메시지가 마음을 훈훈하게 해주네요 ㅎㅎㅎ

 

 

 

박스를 개봉한 상태입니다.  여러가지 내용물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ㅎㅎ

내용물은 개별포장 잘 포장되여 있는 상태로 배달시 큰 문제는 없을듯 합니다.  

 

2. 내용물 구성

 

박스에서 내용물을 다 올려놔 봤습니다.  ~ 봉투를 처음 보고 멀까? 궁금해 했습니다. ㅋㅋ

 

각기 개별 내용물 확인 사진입니다.

왼쪽이 상시전원 장치 부품입니다. 실제 차량에 설치후 시간/전원 원하는 타입으로 전원부 설정을 세팅할수 있더군요

오른쪽은 메모리카드 리더기 입니다.일반적인 형태라고 해도 타사 제품보다는 리더기가 조금 묵직한 느낌이 드는군요

 

 

왼쪽 사진은 블랙박스와 AV모니터와 연결하는 케이블입니다, 오른쪽은 친절한 AV모니터 연결방법 설명서 입니다.

 

 

문제의 봉투? ㅋㅋ 내용물은 체험관련 담당자 인사 메시지가 들어가 있습니다. 잘 체험하도록 하겠습니다. ^^

 

 

내용물 확인차 한컷~ 보시면 가장 중요한 블랙박스는 뽕뽕이 처리로 안전성을 높여준듯 하네요

 

루카스 LK-3700G HD  본제품 박스 입니다.  q픔질마크가 제품에 믿음감을 높여줍니다. ㅎ 

 

박스 뒷면입니다.  제원정보가 표시 되여있습니다.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두종이 있는듯 합니다.

전 블랙을 받았습니다. ㅎㅎ

 

 

박스 개봉전에 새제품이라는 텍이 붙어있습니다.~ 사실 개인적으로 이 경고문을 좋아합니다. ㅋㅋ 새제품이라는 믿음이 가죠~ 그리고

 

 

봉인을 풀고 열어보니 오!! 왼쪽에 루카스 선명하게 LK-3700G HD 블랙박스 가 보이는 군요 

 

 

내용물 구성입니다.~  사용설명서, 메모리카드, 차량전원연결부, 3M부착스티커, 연결에 필요한 6각렌치및 잔부품들

  

 루카스 LK-3700G HD 포장사진입니다.  뒤면에 Q품질보증 마크가 있네요 !!

 

 

함께 동봉된 메모리 카드입니다. 8기가!!! 아래보시면 시리얼넘버가 있는걸 확인할수 있습니다.

처음에 메모리카드에 시리얼 넘버는 왜 있을까 ? 라는 생각을 했는데 실체 PC연결을 하니 메모리카드에 플레이어및 블랙박스 옵션 설정이 함께 설명서가 PDF파일이 함께 포함된 상태로 있습니다.  일반 메모리 카드보다는 전용을 사용하라는 강력한 메시지가 들어가 있는듯 합니다. ㅋ 
** 만약 다른 메모리 카드를 사용하신다면 옵션과 파일설정을 동일하게 하시고 사용해야할듯 합니다.***

 

자 내용물 구성은 여기 까지 입니다. ㅎㅎㅎㅎ

3. 차량 설치

 

부랴 부랴 설날 전에 장착해서 안전한 고향길이 되기 위해 설치하러 10년 단골 용품점으로 인사도 드릴겸 루카스 들고 방문했습니다.

 

 

ㅎㅎ 지금 까지 10년이 넘는동안   계속 이용한던 매장입니다. ㅎㅎ 사장님 매우 친절하십니다.~ ㅋ

 

 

장착하기전에 작업장에 파킹한 마이카입니다~

 

 

매장에서는 루카스 제품은 오늘 처음 설치하신다고 하더군요 ㅎㅎ 설치 준비중 입니다. 2인 1조로 AV부분과 상시전원 작업을 해주는 모습입니다.

 

 

전 상시전원 장치 연결시 시간설정보다는 일정전압이 내려가면 차단되는 전원방식으로 설정으로 세팅후 설치를 시작했습니다.

 

테스트후 정상작동하는걸 보시고 선정리 중입니다.

( 사실 개인적으로는 선이 주렁거리는걸 무지무지싫어해서 사장님이 매립처리를 확실하게 해주십니다. ㅎㅎ)

 

설명서 대로 잘 연결해서 설치해주시고 선 깔끔하게 정리해주셨습니다. ㅎㅎ

 

차량에 DMB 지원 모니터가 있서서 AV 영상 케이블 연결중입니다.

기존에 설치한 DMB쪽부분으로  LK-3700G HD 영상 출력부를 외부입력장치와 연결!

 

 

전 룸 밀러 옆 쪽으로 LK-3700G HD 자리 잡아주고 선 연결했습니다. ^^

 

오 잘나오는군요!!!!!!

 

 

자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 시간체크~ ㅎ 대략 30분정도 걸린듯 합니다.  설치잘해주신 사장님 ㄳㄳ

 

 

 

정면에서보이는 루카스 LK-3700G HD 입니다. 이제 운전할때 더 안전하게 운전해야지 하는 다짐도 다시하게 됩니다. ㅎㅎ

 

4. 주행 테스트

장착 후 기본환경으로 집에 돌아가면서 있던 영상입니다. ㅎㅎ  집에가서 옵션 설정해야겠네요 ^^

 

주간 주행이라서 그런지 선명하네요 ^^  다만.... 운전 조심이 해야겠다는 생각들었습니다. ;....

 

5. 옵션 및 PC연결  

 

집에 와서 메모리 카드 연결후 루카스 메모리로 들어가니 3개의 폴더가 보이는 군요~

 

 

자 설치 해볼까용~~

 

 

 설치후 LUKAS 3700 를 실행했습니다.  전용 플레이어 가 실행됩니다.  

폴더열기를 해서 기록된 영상들을 불러들이기 합니다.~

 

오홍 실행해서 보니 주행시 정보가 그래프로 하단에 출력이 됩니다. ^^ 신기하네요

 

 

현재 동영상 정보를 확인해 봤습니다. 옷 화면 오른쪽에 GPS수신을 통해 위치를 파악할수 있습니다.

 

옵션 설정화면입니다.  우선 설날 이동시 기본적으로 선명도/60픽셀/주간 1/야간 5/설정으로 세팅후 다녀보도록 하겠습니다. ㅋ

 

 

우선 1부는 여기까지 입니다.  2부는 설날 왕복하면서 체크되는 데이타를 가지고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6.제조회사 설명 및 영상

 

 

 

 

 

 

 

동영상 설명이 있서서 추가합니다.

 7.장점및 보안점~

 

 흠 우선 설치는 제가 전문가가 아니라서~ 말슴듣고 올립니다. 
 설치시  타 블랙박스보다 설치할때 좀 편하게 해놨다고 하시네요... 다른 블랙박스 설치시간보다 빠르다고 합니다.

 아직 기기적인 장점이나 보안점을 말할수 없는 단계라서 PC부분에 관련된 사항만 조금 적어봅니다.

제가 느낀 장점은 :  우선 기본세팅으로 집까지 오면서 약간의 충격에 기록이 되는부분을보고 민감하구나라는걸 느끼 
고 왔습니다. ㅎㅎ    또 PC연결후 프로그램 설치할떄 간편하게 되여 있습니다.

보안점  :  전용뷰어 설치후 영상을 불러들인후 (현재영상이 끝나지 않은상태)다른 영상으로 클릭시 플레이어가 다
운되는 현상이 종종 생깁니다. 

 설명서 부분이 워낙 간편하게 나와서 ...사용자 설명서 부분이 좀 자세하면좋을듯 합니다. ^^

 

자 2부는 설날 다녀오고 나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빠빠


Posted by 태양의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