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리뷰!2011. 4. 20. 11:24

자 신년 휴일 동안 이것저것 만져보고 리뷰 다시 올립니다. !!

 

이제 부터는 기능에 관련된 부분으로 나눠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1.  화질/ 화상 사이즈

 

 

우선 기본적으로 제가 와이드를 사진을 좋아하기 때문에 설정은 와이드로 설정합니다

 

메뉴에서 (오른쪽) 보시면 알수 있지만 다양한 이미지 사이즈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가지고 있는 카메라와 비교해서

많은 사이즈를 제공하니 좋은거 같네요 !! 좀 득이한건 3:2 사이즈 뷰어가 하나 있더군요

 

2.  포커스 기능

 

 

 

포커스 기능은 메뉴처럼 8가지 메뉴를 지원하는데 ~ 피사체 추적이라는 기능은 아무래도 이동이 많을때 설정해서

찍으면 좋을듯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실제 사용해보시면 이동하면서 포커를 계속따라가는데 ㅎ 머라고 할까 범인을 계속 추적!! 하는느낌 ㅋㅋ)

 

근대 대충 다른기능은 쉽게 이해를 했는데 스폿AF는 처음봐서 찾아보게 되네용 ~

그것은 바로! 일반 디카에도 있는 레이어 형태로 LCD에 나와 중심을 잡는 기능이더군요... 걍 모르고 사용했는데 스폿AF가 이런거였군요 ㅎㅎ

 

 

요 기능이 바로 멀티 타켓 AF 기능으로 다양하게 포커스를 잡아주는군요!

헉 촬영을 하니 찰카닥 소리가 5번 ㄷㄷ 처음에 잉 난 한번만 했는데~(오른쪽사진) 보니까 멀티 타켓이라는 말처럼

같은 촬영물에 약간의 다른 느낌으로 이미지를 동시에 촬영하게 됩니다.!! >_< 요거 좋쿤요 ㅎㅎ

 

다만 저장시 약간의 시간이 필요하더군요 ㅎㅎㅎ

 

 

하지만 ~이런 장점과 동시에 버그? 아닌 버그가 보이기 시작합니다.

 

우선 멀티타켓 AF를 미 설정으로 MY1에 저장을 했지만 다른기능은  그대로 기억해주는데 , 이상하게 멀티타켓AF가 계속 활성화가 되여

있네요.  전원을 키면 다시 설정해야하는데 버그인지 설명서를 잘안봐서 그런지 모르겠네요 ㅜㅜ

 

무심결에 찍으면 찰카닥~ 5번~   이유를 아는분 제보 부탁드려용~ 우선 패스~ 

 

 

 

3.  사전 AF 기능

 

사전 AF를 설정으로 변경하시면 반셔터 사용전에 이미 AF를 세팅해서 대기중이군요

쉽게 말하면 일반 카메라 처럼 바로 찍어도 되죠~ 단 자동AF로 포커스를 마추는 시간은 주셔야 겠지요

 

4.  측광 기능

 

가락동 지나가면서 구입한 냉장고에서 더 시원하게 보관중인 귤양을 모델로 삼아 올렸습니다.

 

멀티(왼쪽)중앙(가운데)스폿(오른쪽) 기능으로 찍어봤습니다.  개인적인 취향으로는 중앙 느낌이 가장좋은거 같은데~

사진 이미지에대한 평가는 하지말아주세요 ㅋㅋ

 

 

 

5.  화상 설정

 

 

화상설정이라~ 처음에 흠 화상....통화~ ㅋ 이런건 아니고 

이번에 촬영에 도움을 주신 모델은 보내주신 CX4핑크속빈양입니다.  순서대로 선명하게/ 표준/ 흑백 / 세피아 입니다.

 

제가 보기에는 역시 선명하게가 가장 떄깔이 이쁘게 나온다고 생각되네요

 

 

그리고 사용자 설정에 있는 콘트라스트 이부분은 전 패스~ 울 와이프 님하가 공부해서 저 알려준대요!! ㅎ

 

 

6.  노이즈 설정

 

울 저녁중 맛난 닭날개 입니다.  역쉬 사진은 음식을 찍어야 잘나오는거 같습니다. ㅎㅎ

 

 왼쪽이 노이즈 미활성화 일때  오른쪽이 플래쉬를 사용한 노이즈 오토기능 입니다. 

 

 

 

이미지 줄이고 늘리는게 이리 어렵다니 쉬프트 기능좀 지원해주면 좋을텐데 ㅜㅜ

 

왼쪽이 노이즈 감속 약할때 오른쪽이 맥스 상태입니다.  흠 사진 솜씨가 별로 없다 보니 모라고 할수 있는 말은 아니지만

전 노이즈 약한 상태에서 계속 촬영을 해봤는게 제일 편안하면서 깜끔한 느낌이 든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맥스기능은 과도하게 해서 그런지~ 흠 모라고 할까요, 약간 도트 이미지같은 형태가 나타나는걸 느끼게 됩니다.

 

 

 

7.  조광 보정 설정

조광보정 메뉴에서는 0부터 +2.0 / -2.0까지 할 수 있습니다.

집에서 플레쉬 터트리기가 영 그래서~ 우선 이 이미지 한장만 ~ ㅎ

 

 

8.  브라켓 설정

 

오 대망의 브라켓 설정입니다.  이기능은 참으로 저와같이 카메라와 덜 친한사람도 눈치안보이게 해줄듯한 기능입니다.  늘 사진찍을때 와이프가

넌 이쁜내 모습보다는 엽기적인 사진 찍는게 좋냐? ㅜㅜ 라고 꾸박할 정도인데 브라켓 기능을 이용하니 사진도 잘나오고 노출생각없이 찍어도

이쁘게나오네요 ㅎㅎ

 

우선 기능을 비활성화 한 상태입니다.

 

자동으로 노출을 조정하는 브라켓 설정을 한후 찍어봅니다.~

가운데사진이 기본으로, 왼쪽은 0.5EV만큼 노츨을 덜준 사진이고 오른쪽은 0.5EV만큼 노출을 준 사진이 순입니다.

 

 

 

화이트 밸런스 설정후 이미지 입니다.  가운데사진이 기본으로, 왼쪽은 붉은빛이 나게, 오른쪽은 푸른빛이 나게 찍어봤서용~

사진을 보시면 약간 차이가 나는데 전 기본이 가장 좋은거 같은데 아마 풍경사진을 찍을 때 이용해 보면 좋을거 같군용

 

 

오늘 모델이 되여주신 닭날개양 점점 식어가고 있네요 ㅋ~

 

컬러 브라켓 설정후 찍어봅니다. 흑백/원본/세피아의 순으로 사진입니다.

흑백 사진으로 음식을 찍으니 좀 그러네요... 하지만 가끔 흑백 사진을 찍어보면 나름 멋져서 가끔 찍죠~  캬  

 

9.  시간 노출 설정

 

시간 노출은 말그대로 노출 시간을 설정해서 야간 사진을 찍을때 유용한 기능입니다. 하지만 노출시간을 많이 설정하면 삼각대가 꼭 필요해니

무모하게 걍 시간을 길게 설정하시면 사격보다 더 힘들어 질정도로 손에 정확도가 필요합니다. ㅋㅋ

 

 

닭날개양을 이미 반쯤 먹어버리고 있는 시점이라서 새로운 모델 피자군으로 촬영합니다.

우선 왼쪽이 노출 미설정 상태입니다.  오른쪽은 최대 8초를 설정해서 찍어봤는데 으악~ 모습도 안보일정도로 밝게 나오는군요

사진 촬영시 약간 어두운 상태이기 때문에 한번 맥스로 설정해서 해봤습니다. ㅎㅎ

CX4를 들고 조만간에 야간 데이트 가서 한번 이용해 봐야겠습니다. !!

 

10.  노출 보정 설정

 

이미지를 보시면 이것이 최신판 뽀샤시 결정판!! ㅋ -2인 상태와 0인 상태, 그리고 +2인 상태로 찍어봤는데 +쪽으로 가면 점점 자신의 모습을 숨길수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과도하게 사용하시면~ 다른 인물이 될수 있죠 ㅋㅋ

 

11.  노출 보정 설정

 

 

간접등 하나만 키고 에서 쵤영된  ISO 100일때의 사진입니다(왼쪽) ISO 3200일때(오른쪽) 사진입니다.  모델은 3D입체안경 ㅋ

흠 이정도 어둠속에서도 이만큼이나 나온다면 저녁에도 카메라 들고 다닐수 있다곳 생각이 드는군요 ^^

 

오늘의 좋은점은

 

우선 야간촬영할때 와 브라켓 설정을 통해 쉽게 전문가 필(?) 적으로 찍을수 있다는걸 느끼게 되네요

 

그리고 오늘의 문제점!!

 

LCD에서는 메뉴 설정 시 선택이 ▷ 버튼으로 되어 있습니다만, 실제로 ▷버튼을 누르면 사진 플레이 모드로 전환됩니다.

사실은 모두 ADJ/OK버튼을 눌러야만 셋팅이 된다는 것입니다.

 

MY1/MY2 둘다 사용해본 결과, 메뉴에서 옵션 셋팅을 다하고 MENU로 완료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파워를 껐다 켰을 때 셋팅 값이 초기화 되어 버립니다.

 

메뉴 이외에 플래쉬/접사 기능의 경우에도 플래쉬는 파워를 껐다 켰을 때 AUTO로 자동 변경 됩니다.

접사는 그대로 유지..

 

 

자 이제 자야겠네요 ㅎㅎ 오늘은 여기 까지 입니다.  

 

기타 자세한 기능과 설명은 저보다는 와이프님이 더 자세하게 사용하시고 있는거 같아 만족스럽군요 ㅎㅎㅎㅎ

Posted by 태양의나라